-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6일차스나이퍼팩토리 - 사전직무교육 2023. 11. 6. 17:59
231106 수강인증
✍🏻 필기
1. 웹과 앱의 차이
* 웹 : 정보 전달 위주, 1개의 기능
* 앱 : 기능 전달 위주, 다양한 기능웹/앱 장단점 웹 : 하단바 없음 웹 : 정보 전달 위주, 앱 : 기능 제공 위주
2. 적응형이 좋을까? 반응형이 좋을까?
* 적응형 : 관리하기 편함, 오류 범위 최소화 가능 ex) 은행 같은 정보에 크리티컬한 위험 부담이 있는 경우 사용
* 반응형 : 다양한 디바이스 크기에 대응할 수 있음, 효율적인 적용 가능 ex) 클라이언트 선호, 관리하기 편함3. 모바일 앱의 종류
* 앱스토어 등록시 네이티브 필수 : 하이브리드 앱이 많아지는 추세
📖 실습 & 과제
1. UI 벤치마킹
* 런드리고 : https://wwit.design/2022/02/07/laundrygo/
* 세탁특공대 : https://wwit.design/2021/04/12/setak/
* 오늘의 집 : https://wwit.design/2021/03/27/ohouse/
* 트로스트 : https://wwit.design/2022/05/28/trost/
2. 콘텐츠 기획 & 3. UI 스케치
💬 후기 & 회고
1. 오늘 수업에서 좋았던 점은? (Liked)
처음으로 ui 스케치를 해보았다. 처음에는 손으로 직접 그리려니 진짜 막막했다. ㄹㅇ 화이트 공포증;; 그러나 차츰 레퍼런스도 조사하고 벤치마킹도 하다보니 스케치 전보다 아이디어가 명확해졌다. 스케치 없이 와이어프레임만 했을 때는 작업 속도가 엄청 오래 걸렸었는데 스케치를 하고 나니 와이어프레임 구축을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.
2. 오늘 새롭게 배운 점은? (Learned)
무작정 피그마에 와이어잡는게 아니라 그 전에 손으로 직접 그리며 구상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. 물론 프로젝트 진행 속도가 더뎌지는 것은 맞지만, 비전공+신입인 나에게는 느리지만 정확한 플젝 진행이 우선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.
3. 배운 것에 관해서 내가 부족했던 부분은? (Lacked)
아무래도 레이아웃 잡는게 좀 어렵다. 경험이 없다보니 그런듯?
4. 앞으로 뭘 더 하면 좋을까? (Longed for)
앞으로 사용하는 앱들의 레이아웃을 유심히 살펴보는 통찰력을 길러야겠다.
* 본 후기는 유데미-스나이퍼팩토리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.
'스나이퍼팩토리 - 사전직무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8일차 (0) 2023.11.08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7일차 (0) 2023.11.07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5일차 (0) 2023.11.03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4일차 (0) 2023.11.02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3일차 (1) 2023.11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