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5일차스나이퍼팩토리 - 사전직무교육 2023. 11. 3. 17:31
231103 수강인증
✍🏻 필기
1. 플로우차트 기호
* 모든 실무에서 약속된 기호
2. 메뉴구조 : 사이트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내용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?
📖 실습 & 과제
1. 솔루션 도출
* 전문적인 반려동물 장례 앱 서비스를 구축하여 유저에게 양질의 앱 경험을 제공한다
* chat GPT 기반 AI 상담봇 도입하여 장례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전달률을 극대화한다 (유저 주변에 위치한 시설 추천, 쉬운 예약, 상담, 가이드, 보험 등)
* 반려동물에게 쓰는 편지, 펫로스 심리상담, 반려주 모임, 공예 작가와의 콜라보 등의 서비스를 도입하여 반려동물을 추모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2. As-is 사이트 맵 작성 (신규 구축의 경우 경쟁사 사이트 맵 작성)
펫프렌즈, 제주에어, 티웨이 벤치마킹 3. 메뉴구조 벤치마킹
* 펫프렌즈 : 특정 주제를 토대로 교류할 수 있는 기능 제공 (내새꾸자랑, 펫테리어, 펫션쇼 등), 강아지/고양이로 종 나눠서 세부 교류 가능하게 함, 상담봇을 플로팅 버튼으로 제작하여 쉬운 접근 가능, 채팅/전화 상담 나뉘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 제공
* 제주에어 : 서비스 중개 서비스가 아닌, 자사 항공권 예약 서비스 제공, 앱 접속시 가장 먼저 예매 기능 제공하여 직관적인 앱 경험 제공,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보험 강조
* 티웨이 : 나의 예약 현황을 강조4. 메뉴구성 사이트맵 작성
* 홈 : 브랜드의 진정성, 직관적인 예약, 가정 대응 가이드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가장 1순위로 궁금해하는 정보 제공
* 장례 : 장례 절차, 비용, 지점안내로 장례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
* 추모 공간 : 장례 후 추모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후기, 편지 작성, 심리상담, 보험 정보 공유 등의 서비스 제공
* AI 상담봇 (플로팅) : 모든 앱 페이지에서 오른쪽 하단에 상담봇 플로팅 버튼 제공,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정보 제공
* 내 정보 : 예약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의 인지 향상
💬 후기 & 회고
1. 오늘 수업에서 좋았던 점은? (Liked)
이전에 자세히 배우지 못했던 정보구조도, 유저플로우 부분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어서 분야 전문성이 높아진 것
2. 오늘 새롭게 배운 점은? (Learned)
추상적으로 구상했던 기능들을 정보구조도를 작성하며 구체화시키는 방법을 알게 됨
3. 배운 것에 관해서 내가 부족했던 부분은? (Lacked)
내 서비스에서 제일 중요하게 전달하고자하는 기능이 뭐였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하지 않아서, 정보구조도 작성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다
4. 앞으로 뭘 더 하면 좋을까? (Longed for)
와이어프레임, 유저플로우를 제작해보면서 정보구조도를 점점 고도화시키는 것
* 본 후기는 유데미-스나이퍼팩토리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.
'스나이퍼팩토리 - 사전직무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7일차 (0) 2023.11.07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6일차 (0) 2023.11.06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4일차 (0) 2023.11.02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3일차 (1) 2023.11.01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 - 기초 학습 2일차 (1) 2023.10.31